국민은행 P지점에서 일본으로 사과 전화 왔음.
직접 사과받고 문제도 해결.
단지 여기 오기까지 내가 너무 까칠해졌다는거.
그래도 어쨌든.
사용하긴 할거니까 더이상 언급하지않겠음. -_-
여기서 끝.
지난주부터 계속 문제가됐던 국민은행 마이큐(MyQ)카드.
지난주엔 내가 여기서 직접 연락하기가 힘드니
엄마한테 은행방문까지 부탁드렸었다. 근데 문제해결 안됨.
오늘 아침엔 결국 내가 국민은행 웹상담을 통해 채팅상담을 하게되었는데.
(사실 어제 이메일로도 문의를 했지만 답이 늦어질꺼같아서.)
웹상담도 뭐 기존 콜센터와 마찬가지로 똑같은 말 반복하는건 진짜;;;
어쨌든 결론은 상당히 기분나쁘다는거다.
-----
내가 마이큐카드 만들당시 해당 영업점에서 6자리 핀번호를 만들었다.
그리고 우체국 ATM기에서 돈 인출할려고 저 6자리 번호를 주구장창 눌러댄거지.
그런데 현금인출은 안되는거고.
혹시 비번이 잘못됐나해서 엄만테 은행으로 확인 부탁한건데.
해당영업점에서는 비번 잘못입력해서 오류라는 내용은 안나온다는거다.
비번 잘못입력해서 카드이용 안되거나 하는일없이 옳은번호 입력하면 된다나.
그러면서 하는말이 6자리가 아니라 4자리번호를 눌러야한다는거 -0-
나 마이큐카드 만들때 그런안내는 없었거등?
암튼 영업점얘기듣고 비번오류라는건 없다했으니까..
지난주 금욜날 4자리로 다시 시도해보았으나
나오는 메시지는.. 아무리봐도 허용된 비번횟수 초과했다는 메시지.
결국 답답해서 오늘 웹상담을 통해 상담원과 얘기해본결과.
1. 내 카드 현재 비밀번호 오류로 사용중지 되어있다는거
2. 비번은 6자리아니라 4자리라는거
3. 비밀번호 오류 해제는 본인이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야한다는거
-----------
자. 어디 하나씩 집고 넘어가볼까?
1번.. 그래 그럴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엄마가 확인해본결과 해당 영업점에선 비번오류 아니라고 했다.
그것도 지난주 금요일에 확인한결과.
비밀번호 오류 맞는데 왜 아니라고해! 직원이 일을 도대체 어떻게하는거야?!
이것도 웹상담원에게 얘기하니
"정확하게 안내 받지 못하신 부분이 있다면 죄송합니다.
비밀번호 오류(횟수초과)로인해 카드사용이 중지된것이 맞습니다"
2번.. 이것도. 내가 마이큐카드 만들때 안내가 없었다.
카드만들때 6자리 비밀번호 만들기만했지
해외인출시 결제계좌 4자리 비번으로 뽑아야한단 소리없었거등.
6자리만 눌러대다가 결국 비밀번호 오류로 카드 막혀버린거지.
자. 이것도 얘기했더니 웹상담원 왈
"영업점을 통해서 정확하게 안내를 받지 못하셨던 부분은
해당 직원을 대신해서 진심으로 사과말씀을 올리겠습니다. "
3번.. 내가 약 1년간은 해외에 체류할 예정이라 직접방문은 어렵다고 했더니
"본인께서 직접 영업점방문을 하셔야지만 비밀번호 오류 해제가 가능합니다"래고.
가족중 누군가 필요한 서류로 대신 해제할 수 없냐고 했더니 "가능하지 않습니다"래.
본인의 직접적인 방문..이라는 소리만 세번은 들었나보다.
지금 이 상황으로 봤을때 처음 마이큐카드 만들당시
비밀번호에 대한 충분한 안내가 없었던 국민은행 잘못아닌가.
카드발급시 6자리 비번을 만드니까 당연히 이게 내 비번이라고 생각하지;;
아니면 결제계좌 비번으로 출금해야된다는 안내를 해주던가.
사실 난 마이큐카드 만들면서 안내서 하나도 못받았다고.
암튼 이 상황을 얘기했더니
자꾸만 해당 지점을 대신해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길래
내가 해당지점 대신할필요없고 해당지점의 직접적인 사과를 요구했다 -_-
내가 비밀번호 오류 해제하기위해 한국으로 출국해서 영업점방문하면
국민은행에서 항공권 부담해주는거냐고 했더니 (당연히 그래야되지않아?)
해당 지점으로 내용 전달을 해주겠다고 하고.
뭐 어쨌든 나한테 직접 전화주기로 했는데.
과연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것인가.
--------------
지금 바로 쓸돈이 없어서 돈이 궁한것도 아니고.
솔직히 마이큐카드 안써도 상관없다.
갑자기 돈이 급할땐. 송금받아도 된다. 일본통장 갖고있으니까.
근데.. 카드발급 요청하면 바로바로 만들어주면서
사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은 단지 '죄송하다'면 그만?
완전 자기네입장에서 편한대로 하고있는거쟎아.
고객입장에서 생각한다면..
해외에서 홀홀단신으로 한국떠나와서
국민은행 믿고 만든 현금카드가 사전에 충분한 안내가 없어서 비번오류났는데.
해결은 직접 한국가서 영업점 방문해야된다고 말할수있나?
고객과의 키를 맞춘다고 예전에 그렇게 광고해대더니
국민은행의 키는 너무 높군요 -_ -
'마이큐'카드의 이용목적이 뭔대??
해외유학, 어학연수, 물론 여행포함등
해외에서 장기체류 하게될때 혹시 급할때
해외 ATM기를 통해 한국 결제계좌로부터 현금인출을 할수있는 거잖아.
근데 비번오류난거.. 해외에 있는 본인보고 직접 방문하라니 -.-;;;
말이 안되는 소리지. 한마디로.. "장난해?"
한국와서 비번오류해제하고 다시 일본으로 돌아가라는소리?
유학생이 무슨 갑부인줄아나;;
아님 결국 항공권 대줄테니 와서 하란소리? <-
아니면 마이큐카드 쓰지말라는 소리네 ㅋㅋ
개인적으로 국민은행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있고.
서비스도 좋고 친절하고 신용카드도 여기꺼고.
여기 신용등급도 거의 최우수고객등급인데;;
정말 대실망에다가. 전부 해지하고 싶은 충동.
(아. 나도 진짜 유치하다 -_- 하지만 너네가 날 이렇게 만들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