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카] 키타가와 유진


WONDERFUL WORLD 모금 식목프로젝트에 대하여


■ WONDERFUL WORLD 모금

악곡 『ワンダフルワールド』의 인세와, 2008년 4월부터 7월에 걸쳐 열렸던 투어 「YUZU ARENA TOUR 2008 WONDERFUL WORLD」(전국 15개소, 28공연, 20만명 동원) 에서의 콘서트 굿즈 매상의 일부로부터 모은 모금. 약 1500만엔이, 국제연합 UNHCR 협회의 협력을 통해, 케냐 카쿠마 난민캠프에서 열린 식목사업으로 사용되었다.
※ 물론, 투어에서는, JICA(국제협력기구)의 협력에 의해 세계 23개국으로부터 모인,「꿈」을 모티브로한 아이들의 일러스트가 전시되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모았다.


■ 케냐 카쿠마 난민캠프

1992년에 설립된, 약 5만 3000명이 피난생활을 하고있는, 케냐 북서부에 있는 난민캠프. 반 사막의 건조한 기후로, 평균 기온은 섭씨 40도에 달한다


■ 카쿠마 난민캠프의 식목사업

3개의 시설에서 합계 7만 5000그루의 묘목을 육성. 그중 3만 6000그루를, 2만 5000세대의 가정과 주변시설에 배치하고, 난민 생활에서 필수 불가결한 해가리개, 바람막이로서 이용. 3만 9000그루 재래종의 묘목이, 난민의 승낙으로 피폐한 캠프주변의 토지와, 난민의 귀환등으로 사람이 살지 않게된 지역에 심어졌다. 그런 토지를「그린벨트」라고 하며, 이번 프로젝트에 의해, 54헥타르의 토지가 그린벨트로써 재생되었다. 그 중, 5헥타르가 「유즈파크」라는 이름이 붙여져, 난민들의 쉼터가 될 예정. 또, 나무를 심는것뿐아니라, 난민과 지역 커뮤니티로부터 선발된 25명을, 육묘(育苗) 전문가로 육성하고 있다.
식목은 하나의 골이지만, 나무가 성장해가는 것과 같이, 활동도, 계속해나가는 것에 의미가 있다.    


---

서문, 시작하면서..의 뒤로, 바로 「ワンダフルワールド」의 가사가 이어집니다.
물론 그건 따로 해석하지않습니다(..)
그 다음페이지에 이어지는것이 요 WONDERFURL WORLD 프로젝트의 소개(의역&오역있음)

이 다음부터 본격적인 유진이 메세지가 이어집니다♬